HOME > 러브씨드 이야기 > 사랑알림 
러브씨드/탄자니아 지하수개발 프린트   
김훈  Email [2019-07-10 14:32:05]  HIT : 21  



깨끗한 물이 없으면 삶도 없습니다.

물이 없다면 인간은 생명을 유지할 수도 생활을 영위할 수도 없게 됩니다. 하지만 이 지구상에는 1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깨끗한 물을 확보하지 못해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UN은 전 세계 10억 명이 깨끗한 식수를 공급 받지 못하고 있으며 매년 어린이 1천 800만 명이 더러운 물로 전염되는 설사병 때문에 사망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개발도상국에서의 더러운 물의 사용은 빈발하는 무력충돌이나 에이즈보다 인류의 생명에 더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는 물이 희망이며 생명입니다. 

 

아프리카의 많은 나라는 물부족 국가입니다. 그래서 아프리카 사람들은 물이 곧 생명이며 희망이라고 말합니다. 물의 소중함에 대해 잘 모르는 우리는 조금은 이해하기 어려운 말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프리카의 현실은 우리와 다릅니다. 특히 아프리카 탄자니아는 연 강수량이 800m 미만의 반 건조 지역으로, 6월에서 10월까지의 긴 건기 동안 대부분의 지표가 마르는 물 기근 국가입니다. 상하수도 시설 또한 제대로 보급되지 않아 오염된 물을 마셔야 하고 그로 인해 각종 수인성 질병에 노출되어 질병과 상처 속에서 고생하며 때로는 생명을 잃기도 합니다.

 

여러분 한분 한분들이 희망입니다.

 

러브씨드는 더럽고 오염된 물로 인하여 질병으로 아파하는 아프리카 아이들을 기억하며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지하수 개발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물이 아프리카 사람들에게 큰 희망이요 기쁨인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지하수개발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아프리카 탄자니아 싱기다 지역을 집중지역으로 선정하여 마을과 학교, 보건소에 지하수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약 7명의 기술자들과 트럭 3대, 온갖 개발 장비를 동원해서 싱기다지역을 중심으로 지하수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한 개의 지하수개발이 성공하면 주민들과 아이들 700여명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한 개의 지하수개발로 생명과 희망이 계속 진행됩니다. 여러분들도 깨끗한 물 희망프로젝트에 동참해주십시오. 여러분 한분 한분들이 희망입니다.

 




 

     45. 러브씨드 숨 콘서트
     43. 러브씨드 / 필리핀 공동묘지 마을 교육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