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러브씨드 이야기 > 갤러리 
러브씨드 3월 이야기 프린트   
김훈  Email [2023-03-30 11:37:14]  HIT : 213  

봄의 시작을 알린 3월에 이어 어느 새 오색꽃들이 따뜻한 바람과 햇빛 속에서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4월이 되었습니다.

이 아름다운 계절에 러브씨드는 지금까지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의 사랑과 감동의 마음을 안고서 세상의 많은 사람들을 향하여 달려가고자 합니다. 여러분들도 새로운 마음으로 힘차게 달려가는 4월 한 달이 되기를 소망하며 늘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에 기쁨과 감사가 넘쳐나시기를 축복합니다.

 

+ 3월 사랑씨앗

1. 아프리카 식량지원 

성장기에 있는 어린 학생들에게 하루 한 끼의 점심급식은 부족해 보일 수 있지만 탄자니아의 어린 학생들에게는 그 한 번의 점심급식시간이 그 무엇보다 소중한 시간입니다. 어린 학생들은 하루 한 끼의 점심급식시간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하루를 소중히 여기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탄자니아의 어린 학생들은 여러분이 선물해주신 행복한 점심급식시간을 통해 공부할 수 있는 힘을 얻을 것이고, 희망찬 내일을 꿈꿀 수 있을 것입니다.





2. 필리핀 식량지원

필리핀의 루도 공동묘지 마을과 담사이트 쓰레기 마을사람들은 하루에 한 끼는 먹었던 예전의 생활을 그리워하면서 사랑의 손길을 통해서 하루식사의 행복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 곳의 사람들에게는 당장의 생존을 위한 식량의 도움이 필요하고 절실합니다. 러브씨드는 이들에게 식량 지원을 통해 마을 주민들이 다시금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의 마음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마을 주민들과 아이들이 한 끼의 행복을 다시금 찾을 수 있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을 더해주세요. 그 사랑과 마음이 큰 위로와 소망이 될 것입니다.





3. 아프리카 학용품 지원

아프리카 탄자니아의 아이들은 의무 교육으로 초등학교를 다녀야 합니다. 국가의 지원으로 무상교육은 진행하고 있지만 모든 것이 갖춰진 환경은 아닙니다. 기본적인 학용품을 살 형편이 안 되는 대부분의 아이들은 기본적인 연필 한 자루부터 노트 한 권이 없어 책상에 가만히 앉아 수업을 들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러브씨드는 학용품이 없어 제대로 된 공부를 하지 못하던 아이들을 위해 탄자니아 모코로이 학교와 유치원을 찾아가 학용품을 지원했습니다. 난생 처음 자신만의 필기구와 노트, 스케치북이 생긴 아이들도 있었는데 그 아이들의 얼굴에서는 웃음이 떠나지 않았습니다.




4. 아프리카 신발 지원

아프리카 탄자니아와 케냐 시골의 마사이족 아이들은 신발이 없어서 늘 상처 난 발로 생활합니다. 그리고 모래 벼룩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새 신발을 신은 아이들은 걱정이 없습니다. 마음껏 어디든지 걸으며 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새 신발을 신고 건강하게 뛰며 공부할 아이들을 생각하니 감사하고 또 감사한 것은 아이들 모두가 새 신발에 담겨 있는 행복을 가슴에 안으며 행복한 순간을 만끽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이 운동화와 구두 한 켤레에 담겨있는 행복이 이 아이들의 마음에 새로운 희망의 열매로 맺어지리라는 행복한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5. 아프리카 생리대 지원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학교를 다니며 꿈을 키워가는 여학생들에게 매달 찾아오는 월경은 불편하고 힘든 시간입니다. 여학생들은 대부분 어려운 경제 형편으로 생리대를 사지 못해 한번 쓴 생리대를 다시 빨아 너무 오래 사용하거나 이마저도 여의치 않으면 천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당연히 건강과 생활에 어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깨끗하고 위생적인 생리대만 있다면 학교를 결석할 필요도 없고 더 의욕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데 깨끗한 생리대를 구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러브씨드는 탄자니아의 올돈요와쓰 초중고등학교와 키카티티 중고등학교에 면 생리대를 지원했습니다. 탄자니아의 어린 여학생들이 생리대에 대한 걱정 없이 건강하게 자신의 꿈을 위해 공부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 매월 탄자니아, 필리핀, 러시아, 말레이시아에 아동결연 및 교육후원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83. 러브씨드 4월 이야기
     181. 1월 러브씨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