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러브씨드 이야기 > 사랑알림 
자연농법으로 아이들이 학교를 가고 건강하게 자랍니다. 프린트   
관리자  Email [2024-03-11 20:30:54]  HIT : 25  

자연농법은 가족들의 행복과 건강을 만들어갑니다.

아프리카 탄자니아 아루샤 지역의 마사이족 사람들은 매년 식량 부족의 어려움에 고생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어려움을 극복해보기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들을 동원하는데 그중 하나가 화학 비료를 많이 사용해서 농사를 짓는 것입니다. 당장 수확량이 늘어나는 것이 눈에 보여서 인지 사람의 건강에 좋지 않고 비옥하지 않은 아프리카 땅이 점점 황폐해져 가는 것도 생각하지 않고 점점 화학 비료를 더 많이 사용하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러브 씨드는 메마른 땅에 잘 견디면서도 수확량이 많은 과일과 야채 등을 소개하고 비싼 화학 비료 대신에 직접 만든 천연 거름을 사용해서 수확하는 자연 농법을 가르치고 보급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탄자니아 마사이족 사람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고 더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려고 합니다.

 

자연농법은 소득증대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수확을 위해 화학 비료를 많이 사용하던 마사이족 사람들이 천연 거름으로 농사를 짓는 일은 쉬운 결정이 아닙니다. 하지만 비싼 화학 비료 대신에 마사이족 사람들이 키우는 소와 양들의 배설물과 풀을 섞어서 만드는 거름을 사용해서 농작물을 재배하는 방법이 널리 보급될 수 있다면 아프리카 사람들은 건강한 과일과 채소를 얻을 수 있고 소득 증대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 뿐만이 아닙니다. 천연 거름을 사용했기 때문에 마을 주민과 아이들의 건강도 지켜줄 수 있습니다. 화학 비료는 비쌀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에서는 용량의 안전 기준이 없어서 건강을 해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건강에 더 해롭습니다. 천연 거름을 사용하는 자연 농법이 잘 정착될 수 있다면 새로운 변화들이 많이 일어날 것입니다.

 

자연농법은 아프리카 탄자니아 마사이족 마을의 희망입니다.

소와 양과 염소 등의 가축들 배설물로 만든 천연 거름은 아프리카 탄자니아 마사이족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자연 농법이라는 새로운 경작법은 마사이족 사람들이 경제적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는 새로운 희망입니다. 이 희망을 가지고 현재 마을 사람들이 땀을 흘리며 집 주변의 공터에 큰 구덩이를 파고 바나나 나무와 채소들을 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희망의 자연 농법이 더 퍼져나갈 수 있도록 마을 주민들에게 자연 농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소중한 자연 농법 보급과 정착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사랑의 손길을 모아주십시오. 그 사랑의 손길로 한 가족이 넉넉한 하루 식사를 할 수 있고 아이들이 학교를 다니고 가족 모두가 건강한 삶을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77. 5월 어르신들 나들이를 선물해주세요
     75. 필리핀 루도 땅 바닥에서 피어나는 꿈과 희망